오늘은 첫 소식부터 기분이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우리나라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동양인 인종차별을 당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경기에서 약 80분 이상 열심히 뛴 손흥민 선수가 퇴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였는데 그중 한 관람객이 눈을찢는(동양인 비하 표현) 행동을 보였습니다. 또한 이 장면이 생중계로 퍼져나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답니다.
최근 이슈
2023.05.09 - [분류 전체보기] - 60억 코인 김남국 국회의원 프로필 이슈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조용필 20집 앨범 사전예약 하는 방법 및 예정 콘서트 일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크론병 기본정보 증상 원인 치료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대상 모델 확인하는 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아사히 생맥주 캔 온도에 따른 맛변화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드림콘서트 트롯 2023 출연진 정보 및 무료티켓 얻는 방법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토트넘 구단에서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했지만 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인종차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은 팬들, 해설가, 언론 등 다양한 측면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팬들의 인종차별은 가장 직접적이고 심한 형태인데요. 손흥민은 경기 중이나 경기 후에 팬들로부터 인종차별적인 욕설이나 동작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언론의 인종차별은 더욱 간접적이고 미묘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언론은 손흥민의 성과를 보도하면서도 그를 '아시아'나 '동양'으로 규정하거나, 그와 관련된 스테레오타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2019년에는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이 손흥민의 골을 "아시아 최고의 공격수"라고 표현하면서 "그는 아시아 출신으로서는 최초로 EPL에서 50골을 넘겼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인종차별로 인하여 스포츠계에서는 싸움도 많이 나고는 하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그런 제스쳐, 비하등을 보고도 구단팬들에게는 매우 젠틀한 모습을 보여주고 같이 격려하는 모습도 포착되었습니다, 반면 인종차별 및 비하를 하고 있는 응원석쪽에는 그냥 무시하고, 또 무시합니다. 이유는 상대해봐야 좋을께 없다는걸 손흥민 선수는 알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이전 박지성 선수때도 똑같았지만 박지성 선수도 마찬가지로 무시하고 또 무시하였습니다.
정말 저라면 한대 때리고 싶을정도로 마음 타들어 갈꺼 같은데, 정말 우리나라 축구선수들 해외에서도 저렇게 고생하는거 보면 제가 마음이 너무 아프답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토트넘 홋스퍼 FC의 윙어로 활약하는 선수이다. 손흥민은 1992년 7월 8일 강원도 춘천에서 출생하였으며, 아버지 손웅정은 전 축구 선수였다. 손흥민은 초등학교 때부터 축구에 재능을 보여주었고, 2008년에 FC 서울의 유소년팀에 입단하였다. 그 후 독일의 함부르크 SV 유소년팀으로 이적하였고, 2010년에 프로 데뷔하였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와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활약한 후, 2015년에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하였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과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하였으며, FIFA 푸스카스상도 수상하였다. 손흥민은 현재까지 토트넘에서 264경기에 출전하여 103골을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손흥민은 2010년에 A매치 데뷔하였으며, 현재까지 110경기에 출전하여 37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군 복무 면제를 받았다. 손흥민은 2022년에는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상하였다.
손흥민은 현재까지 전적으로 보면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손흥민은 스피드와 드리블, 슈팅 능력이 뛰어나며, 다양한 포지션에서 공격을 이끌 수 있다. 손흥민은 또한 성실하고 겸손한 인성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실 오랜 세월동안 유럽국가들은 동야인 차별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건사고도 끊이지 않았는데요. 해외에서 어느 기사를 봤는데 유난 스럽게 갑자기 늘어난 동양인 비하의 원인이 바로 코로나19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중국에서 퍼진 코로나19때문에 이러한 이유를 설명하였는데요, 이번 손흥민선수 동양인 비하사건에도 "개고기나 먹어라", "개고기 먹으니까 골넣었지"라는 내용과 함께 제스쳐로 가운데 손가락까지 치켜들면서 사람 심기를 매우 건드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