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코인 김남국 국회의원 프로필 이슈: 요즘 한참 실시간검색어에 많이 오르는 인물인 김남국 국회의원, 과연 무슨 일이 있기에 이렇게 까지 헤드라인에 지속적으로 뜨는 걸까요? 오늘은 김남국 의원의 코인 그리고 프로필 현재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슈 되고 있는 글 모아보기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조용필 20집 앨범 사전예약 하는 방법 및 예정 콘서트 일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크론병 기본정보 증상 원인 치료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대상 모델 확인하는 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아사히 생맥주 캔 온도에 따른 맛변화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드림콘서트 트롯 2023 출연진 정보 및 무료티켓 얻는 방법
김남국 의원의 현재 만 40세로 낮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용을 얻고 있는 의원으로써 제9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을 포함하여 여러가지의 수상이력이 있으며 중앙대학교 공공인재학부 강사로 시작하여 현재 더불어민주당 미래사무부총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김남국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경기 안산시 단원구 을을 대표하는 정치인이며 1982년 광주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행정학과와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제1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하고 서민반값 변호를 표방한 법무법인 예율에서 변호사로 활동하였으며, 2020년 4월 15일에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미래통합당 박순자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이기고 당선되었습니다. 이로써 김남국은 박상혁 의원과 함께 최초의 법학전문대학원 출신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김남국 의원은 현재 법제사법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민생과 법률에 관심이 많습니다.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휩싸였지만, 자신의 투자 내역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거래했다고 해명하였는데요, 김남국 의원은 지난해 1월부터 2월까지 가상화폐 '위믹스'에 60억 원어치를 투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김남국 의원은 자신의 재산 변동 내역과 가상자산 잔고를 공개하며 모든 거래가 투명하고 합법적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전세금을 위해 코인 일부를 현금화했으며, 현재도 코인 9억 원어치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김남국 의원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하며, 가상자산 과세 유예 법안 발의와 관련해 이해충돌이 있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권익위도 김남국 의원의 투자 경위와 수익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코인 이슈는 김남국 의원의 정치적 신뢰도와 민주당의 지지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국회의원은 코인을 하면 안되냐? 라는 질문을 많이 하실꺼 같은데요, 상관은 없지만 이번에 문제가 됬던 부분은 코인 실명제가 시작되기전에 코인을 인출 하였다라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오늘자 기사에서는 김남국 국회의원은 "실명계좌를 사용했고, 시행시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또한 대선 기간 전체 중 현금으로 인출한 부분은 440만원에 불과하다"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다른 문제가 하나 더 나오게 되는데요. 김남국 국회의원이 2022년 재산신고 당시 12억원 이였으며 현재는 15억원 이였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아무래도 김남국 국회의원의 코인이 대략 60억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자 뉴스를 다시 한번 검토해보면, 김남국 소유 추정 코인지갑의 주소가 나왔다라는 헤드라인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 내용을 유심하게 살펴보면 김남국 국회의원이 1~3월 사이 가지고 있던 위믹스 코인 보유량이 무려 127만개 당시 가격을 환산하면 대략적으로 100억원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가격이라고 합니다.